본문 바로가기
교육 연구소

국시원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by 생공연 2024. 2. 15.

섬네일 이미지
섬네일 이미지

오늘은 국시원 요양보호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월의 차이가 있을 뿐, 누구에게나 다가올 고령의 때가 있는대요. 이때 평범한 일상이 어려우신 분들도 계시며, 질환을 가지고 계셔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분들을 지정받고, 찾아가 돌봐드리는 고마운 직종입니다.

그리고 각자의 요양보호사가 방문하여 가벼운 신체활동, 일상생활 유지, 정서적 도움 및 안정을 지원해 주니 앞으로의 세월이 지나고, 시대가 발전하여도 없어서는 안 될 따뜻한 국가수행업입니다.

국시원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정보

국시원 요양보호사를 딸 수 있는지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첫 번째 사항입니다. 바로 응시자격 대상이죠.

별도 학력제한 없이, 제한없이 나이불문 자리 잡고 있는 좋은 자격증입니다.

1. 시 또는 도지사로부터 지정받은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320시간 교육받아야 시험 치를 자격이 생깁니다.

    (2024년부터 교육 시간이 변경되어 시행되고 있는 필수시간입니다.)

2. 소지하고 있는 국가자격 중에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의 경우라면 경력자 40~50 교육시간 이수하시면 자격이 생깁니다.

국시원 요양보호사 시험 신청방법

[국시원 요양보호사 시험신청 바로가기]

회원가입 필수, 외국인 가능합니다.

각각 실기와 필기시험이 있으며, 시험 장소는 서울, 경기성남,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원주, 제주 지역에 있습니다.

자격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맞으시면 합격입니다.

국시원 시험신청 화면

 

국시원 요양보호사 일자리정보 사이트

국시원 자체에서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요양보호사 일자리 사이트 알려드립니다.

컴퓨터로 지원하는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요양원 아무 곳이나 방문하셔도 정보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장 방문이 오히려 어렵지 않고, 지원방법도 쉬우니 방문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 제공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종사 일자리 바로가기]

[요양보호사 구인 일자리 바로가기]

[요양보호사 구인 일자리 바로가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