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는 다양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도와주는 사람으로, 우리에게는 꼭 필요한 직업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후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방문 (링크)
- 온라인 자격 신청 > 재발급 신청 (분실 시에는 재발급 신청서만 필요)
- 실명인증 및 결격사유 체크
- 온라인 신청 정보 작성 (온라인 사진 반드시 첨부, 사진 규격 3.5 x 4.5 여권 사진 / 6개월 이내 촬)
- 모든 신청 정보 작성 후 자격증 접수처로 구비서류 및 수수료 전달 필요. 자격증 접수처는 아래 문단에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우편 전달 및 수수료 이체 완료 시 진행상황 홈페이지 확인 가능 (총 2~3주 소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시 제출하는 신청서는 온라인 입력이 완료되면 자연스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해당 파일을 인쇄하여 시/도 사회복지사 협회로 등기 발송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접수처는 (링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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