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연구소

AICPA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by 생공연 2024. 3. 1.

섬네일 이미지
섬네일 이미지

오늘은 회계사 중에서도 외국에서 회계업무를 수행하는 AICPA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CPA 자격 정보

American Institute of Certified Public Accountants 미국공인회계사협회 약자입니다.

APCPA자격증은 미국공인회계사협회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국제자격증 및 미국공인회계사 자격증입니다.

한 마디로 국내에서 필요한 회계자격증은 CPA이며, 국외에서 필요한 회계자격증은 AICPA입니다.

또한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AICPA전문컨설팅으로 활용할 수 있어 국내외적 구분 없이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이외에 업무 대비 수입이 높고, 이민 시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기에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AICPA 응시 자격

APCPA는 학점과 언어준비가 되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졸업도 학점은행제로 맞춰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단 미국은 (지역)주마다 추구하는 경력/점수/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야 할 주를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AICPA 자격 기준

AICPA 시험일정 및 신청하기

[AICPA 시험신청 바로가기]

로그인 후 Apply Now클릭 - Jurisdiction 선택할 주 고르고 정보들 기입합니다.

마지막 결제 후 기다려야 하는데 이때 접수답변은 두어 달 걸립니다.

넉넉하게 자격증 수수료 100만 원 정도 준비해 놓고 시험 신청하는 것이 진행하는 데에 수월하기에 추천드립니다.

시험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기에 발음이 유창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문제들이 텍스트로만 이뤄졌다 해도 제시되는 내용 난이도가 높은 편이니 토익 800점 전후는 돼야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AICPA 작년 2023 합격률

Learn more about CPA Exam scoring and pass rates

[AICPA 사이트 바로가기]

[2016~2021 합격률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