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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연구소

위탁상품소싱하는 방법! '아이템스카우트' 를 소개합니다

by 생공연 2020. 2. 1.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공유하고 연구하는 생공연입니다

 

벌써 올 해의 첫 달이 끝나고 2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 이슈로 전세계가 시끄러운데요.

 

더욱 더 청결에 신경쓰고 항상 나가실 때 마다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마케팅 관련 주제로, 사입상품이나 위탁상품 등을 

판매하고자 할 때 어떤 아이템을 선정해야하는지 찾기 위한 '아이템스카우트'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온라인 사이트로 운영되고있으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 검색이나 키워드 검색은 회원가입은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랭킹 추적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1) 카테고리 검색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검색을 하면

현재 어떤 키워드가 어느 정도의 클릭수를 가지는지, 경쟁강도는 어떻게 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엑셀다운로드' 가 가능하여 Raw Data를 받아서

필터링을 하면 더욱 보기 쉽고,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나래비를 세울 수 있습니다.

 

위탁상품이나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찾을 때는

제품을 먼저 찾는게 아닌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의 니즈는 대표적으로 '키워드' 로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키워드의 월 간 검색량을 보면 소비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찾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거든요.

 

결국 키워드 검색 수 = 소비자의 수요 라는 것이죠

 

 

검색수와 함께 경쟁상품들이 얼마나 많은지 비율로 파악을 해서 경쟁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경쟁강도가 낮을수록 진입하기가 쉽다는 거 꼭 기억해주세요!

 

 

 

(2) 키워드 검색

 

다음은 키워드 검색입니다.

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과 경쟁강도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하단에 쇼핑 연관 키워드를 볼 수 있어

세부, 연관키워드를 뽑아내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랭킹 추적 System(유료)

 

랭킹 추적 시스템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면 키워드/태그별로 랭킹이 확인이 가능하고

가격 변동을 체크할 수 있고, 리뷰 추적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쎄요. 굳이 돈을 내고 사용할 정도는 아닌 거 같은데..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키워드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키워드가 정.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