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연구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 일정 및 시험신청하기

by 생공연 2024. 2. 23.

섬네일 이미지
섬네일 이미지

오늘은 한식조리사 자격증인 한식조리기능사에 대한 자격과 응시 정보, 시험 신청하는 방법 및 평균 합격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정보

시대가 발전하고, 필수적인 의식주 수준의 질이 향상되면서 외식문화가 당연해지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이 말인즉슨 한식, 양식, 중식, 일식, 퓨전을 포함한 다양한 먹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과 동시에 각 분야의 조리분야마다 전문성의 깊이가 더해져 사회에서도 보건 위생 및 경제에 연관되어 앞으로의 조리사 자격증은 신뢰적이고, 안정적이며, 인정받는 기능사로 발전의 뚜렷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한식조리사 자격증은 외식문화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깊이 진출해 식지 않는 인기를 끌며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요리사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푸드저널리스트, 가공식품 연구원, 제조업체 식품개발, 테이블 코디네이터 등을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열린 전망의 자격증입니다.

음식점, 호텔 또는 레스토랑, 초청 파인다이닝, 전문외식업체, 교육기관이나 관공서와 같은 내에 구내식당 등 모든 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접근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이니 시도하는 것에 높은 추천을 드립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응시 자격

경력, 나이제한, 성별, 전공 상관없이 응시 가능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시험과목 및 신청하기

조리기능사 별 평균데이터를 수집해 말씀드리는 난이도는 양식 <중식 <한식 <일식 <복어 순으로 한식이 결코 쉬운 편은 아닙니다. 다만, 매뉴얼 폭이 다양한 것이 아니라 겹치는 듯 조금씩 다르게 변형된 시험들이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신청 바로가기]

필기 / 실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Q-net에서 원서접수받고 있습니다.

일정은 별도 표기되어 있지 않고, 요청해야 받을 수 있으며, 2024년 실기시험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4 q-net 필기시험 일정

필기시험 후 반드시 2년 안에 실기시험 보셔야 유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