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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연구소

마케팅 전략 'STP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by 생공연 2020. 12. 4.

안녕하세요 생활공유연구소 생공연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 STP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TPSegmentaion - Targeting - Positioning 3개 용어의 약자입니다. STP전략의 정의는 시장(고객)을 세분화하고, 세분화된 고객 중 어떤 타겟을 공략할지 선정한 뒤 타겟의 마음속에 포지셔닝(위치)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겟팅과 포지셔닝에 대해서는 지난번 언급한 적이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https://lifeshare-lab.tistory.com/27

 

마케팅이론 '표적시장(타겟)의 선정'

안녕하세요 생활공유연구소 생공연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이론 중 하나인 표적시장(타겟) 선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전체 시장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세분시장을 선정하는데,

lifeshare-lab.tistory.com

 

https://lifeshare-lab.tistory.com/15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무엇일까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포지셔닝은 즉, 브랜딩(Branding)을 이야기합니다. 포지셔닝은 브랜드가 원하는 포지션(상대적이고, 차별화적인) 이미지를 고객에게 인지 시키는 활동을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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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STP 전략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왜 기업은 STP전략을 사용하는 것일까요? STP전략은 정확한 고객을 정의하고 그 고객들에게 마케팅 활동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소비자들은 브랜드 메세지의 더욱 공감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타겟과 그들에게 메세지를 전달하기 때문이죠.
  • 세분화된 타겟들에게 마케팅 활동을 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맞지 않는 타겟에게 마케팅 활동을 할 필요가 없어져 적은 비용으로 집행할 수 있고, 위에서 말한 것 처럼 투자대비 효율성이 좋아집니다. 
  • 피드백을 받아야 할 타겟이 명확하기 때문에 시장 조사를 통한 제품 혁신을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